현대카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12:24
본문
Download : 현대카드(2).pptx
현대카드가 신용카드 업계에 남긴 ‘최초’의 instance(사례)는 너무도 많다.
세이브 포인트제도, 알파벳 마케팅, 투명·미니·갤러리·카림 라시드와 레옹 스탁 등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작품, 컬러코어 등 신용카드에 디자인이 경쟁우위 요소가 될 수 있음을 증명한 instance(사례) 등이 그것이다.
현대카드의 디자인 마케팅 이후 각 카드사들은 드디어 신용카드의 ‘디자인’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현대카드의 ‘세이브 포인트’제도 이후 앞 다퉈 비슷한 포인트 선지급제도를 실시하게 되었다.레포트/경영경제
현대카드 , 현대카드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카드
Download : 현대카드(2).pptx( 12 )
설명
순서
현대카드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_SLIDE_1_
A Successful Case Of Brand Marketing
_SLIDE_2_
CONTENTS
현대카드 선정 이유
기업 introduce
서론
기업environment(환경) analysis
신용카드산업environment(환경) 조사
경쟁사analysis
마케팅analysis
SWOT analysis
STP analysis
4P analysis
본론
마케팅 결과
현대카드의 未來에
관한 생각
결론
_SLIDE_3_
서론
현대카드 선정이유
기업 introduce
_SLIDE_4_
현대카드 선정 이유
급변과 경쟁의 금융environment(환경) 에서 현대카드는,
철저한 시장analysis과 틈새 시장의 공략 그리고 差別(차별) 화된 전략(strategy)으로 인해
시長點유율 1.8%의 초라한 성적으로 처음 하여 5년 만에 12%점유라는
경이적 성장을 기록하였다.
_SLIDE_5_
현대카드 선정 이유
‘First in the Market’
“‘선점자 우위의 법칙’을 강조한 마케팅의 거장 잭 트라우트(Jack Trout)의 理論(이론)에 가장 부합하는 한국 기업을 찾으라”는 문제를 낸다면 정답은 아마도 현대카드일 것이다.
업계의 후발주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성공을 가능하게 했던
현대카드만의 마케팅전략(strategy)을 탐구해보고자 케이스를 선택하게 되었다. …(To be continued )
현대카드
현대카드,경영경제,레포트
다. 심지어 알파벳 상품명까지 카드사들이 앞 다퉈 출시하는 상황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