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sellor.kr `동영상 검색` 경쟁 불붙었다 > counsellor6 | counsellor.kr report

`동영상 검색` 경쟁 불붙었다 > counsellor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unsellor6

`동영상 검색` 경쟁 불붙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23:09

본문




Download : 20060102-.jpg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은 연초 정식 서비스 시기에 맞춰 DB를 현재 수준의 두 배 이상인 70만∼80만 건까지 늘린다는 목표(goal)이다.`동영상 검색` 경쟁 불붙었다

레포트 > 기타

`새해 포털 동영상 검색, UCC와 DB 차별화로 승부 건다`









설명

`동영상 검색` 경쟁 불붙었다

`동영상 검색` 경쟁 불붙었다

Download : 20060102-.jpg( 35 )




네이버의 한 관계자는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욕구가 강한 것은 분명한 대세이지만 표면적으로는 당장 포털들의 콘텐츠가 유사하고 지상파 방송사 콘텐츠 확보도 쉽지 만은 않다”며 “방문자 수 등에서 유의미한 수치가 나오기까지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야후코리아(대표 성낙양)는 upload 툴 서비스 제공으로 매월 약 5000개의 이용자 신규 동영상이 upload되고 있으며 조만간 동영상을 쉽게 편집할 수 있는 툴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동영상 검색의 선두주자임을 강조해온 엠파스(대표 박석봉)는 연초에 자체 블로그에도 이용자가 직접 동영상을 upload할 수 기능을 추가한다.
특히 포털들은 ‘이용자가 직접 생산하는 콘텐츠(UCC)’ 활성화와 동영상 DB 확대라는 동일한 목표(goal)를 수립함으로써 동영상 검색 이용자 유치를 위한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순서

다.
NHN·다음커뮤니케이션·야후코리아·엠파스·드림위즈 등 지난해 하반기 동영상 검색을 잇따라 선보인 주요 포털들은 올해 한결같이 UCC를 통한 이용자 참여 확대를 point 전술으로 내세웠다.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2006년 포털 기업의 영순위 화두가 ‘검색 서비스 강화’인 가운데 주요 포털이 동영상 검색 부문에서도 본격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 경쟁에 착수한다.

이처럼 각 사가 경쟁적으로 동영상 검색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나 양질의 콘텐츠 제공에는 다소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는 전망이다.

`동영상 검색` 경쟁 불붙었다
 가장 뒤늦게 서비스에 나선 NHN(대표 최휘영)도 네이버 이용자가 직접 동영상을 올리고 검색할 수 있는 기능 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따 또 현재 각 사가 사전 협의를 맺은 콘텐츠 제공업체(CP)가 대부분 중복 업체인 만큼 지상파 방송사와의 정식 제휴 등을 통해 절대적인 DB 건수 확충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전체 6,72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unsel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