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sellor.kr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測定) 항목 > counsellor2 | counsellor.kr report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測定) 항목 > counsellor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unsellor2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測定) 항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17:35

본문




Download :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항목.hwp





따라서 고객의 구매 전에는 고객의 기대와 고객에게 무엇을 기대할지를 도출하여 고객의기대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구매 시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고객과 계속 커뮤니케이션을 하여 고객 기대에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수정한다.
둘째, 고객(customer)단계로 예상고객이 첫 거래를 한 이후의 단계이다.
고객의 가치 및 라이프스타일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매우 달라지고 있는데, 편리성 추구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고객은 진정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시간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
이에 따라 정보탐색 기능을 대신해 줄 수 있는 것에 큰 가치를 부여하게 되고, 이는 큰 變化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기업과 고객의 접점을 통한만남과 상호 작용을 통해 다음 5가지 단계로 고객의 變化를 定義(정의)하였다. 또한 구매 후 기대의 충족을 확인하는 대화 및 후속 프로그램(program]) (flow up program)을 진행하여 불만족고객에 대한관리 절차를 개발해야 한다.
첫째, 예상고객(Prospect)단계로 고객이 아직 기업과 첫 거래를 하지 않은 상태로서 잠재고객이라 할 수 있다 개인적 접촉, 우편, 텔레marketing 등을 통해 첫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이 단계에서 고객은 주로 금전적 인센티브 등에 의해 재구매 동기를 갖게 된다 구…(drop)


설명


순서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測定) 항목
레포트/경영경제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항목_hwp_01.gif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항목_hwp_02.gif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항목_hwp_03.gif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항목_hwp_04.gif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항목_hwp_05.gif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항목_hwp_06.gif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測定) 항목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항목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항목 ,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항목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항목.hwp( 91 )






다.고객로열티개념과측정(測定) 항목


고객로열티 定義(정의) 과 측정(measurement)항목

목차

* 고객 및 고객로열티 定義(정의)

Ⅰ. 고객의 정보와 가치

Ⅱ. 고객로열티 定義(정의) 및 측정(measurement) 항목

1. 고객로열티의 定義(정의)
2. 고객로열티의 측정(measurement) 항목



고객 및 고객로열티 定義(정의)

1) 고객의 정보와 가치

최근 들어 어느 산업을 막론하고 고객들의 기대와 욕구가 다양화되고 있으며, 이는 고객조차 모를 정도로 끊임없이 變化하므로 고객만족은 더욱더 복잡해져 가고 있는 실정이다. 제품 자체는 만족한다 하더라도 고객은 더 나은 서비스와 差別(차별) 화된 대우를 기대하고 요구하고 있는데 기업이 이러한 고객의 관계 가치에 부응하지 못하면 고객은 가차 없이 다른 업체로 옮겨간다. 콜센터나 Web을 통해 들어오는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 VOC)는 이러한 고객의 變化와 요구사항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대처 대안에 대한 고려가 가능하므로 콜센터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는 것이다.
전체 6,74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unsel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