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경제경영] 편의 점유통 분석 / Ⅰ. 들어가면서 80년대 초반 우리나라에 CVS가 도입되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4:12
본문
Download : 편의점유통분석.hwp
그러나 그 이후에는 시 민 들의 소득 수준이 향상되고 라이프스타일이나 소비 구조가 고급화 되면서 심야 활동 인구의 증가와 독신자의 증가 및 생활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현대인이 늘어감으로서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서 CVS는 발달 되어야 했다. Ⅱ. CVS의 발달 과정과 present condition 1. CVS의 定義(정의) Convenience Store란 약어로 ‘CVS’라고도 하며 미국, Japan 등 선진국에서 발전된 체인 스토어 형태로 20 ∼ 40평 규모의 매장으로 새로운 디자인의 중형 슈퍼마켓 규모에 이름에서 풍기듯이 쇼핑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것이다. 또 영업 시간은 타점보다 장시간 영업해야 하며 판매 형태는 셀프서비스 방식을 취하며 취급 상품으로는 일상 필수품(낙농품, 빵, 과자류, 음료수, 냉동식품, 조리식품, 일반식품, 담배, 보건·미용식품, 특수 낙농식품, 비식품 등)을 취급한다.
Ⅰ. 들어가면서 80년대 초반 우리나라에 CVS가 도입되어서 성행되었지만 그 당시의 사회적 여건의 미성숙으로 인해서 그 실효를 거두지는 못했었다. 또한 ...
설명
Download : 편의점유통분석.hwp( 93 )
Ⅰ. 들어가면서 80년대 초반 우리나라에 CVS가 도입되어서 성행되었지...
경제경영 편의 점유통 분석 / Ⅰ. 들어가면서 80년대 초반 우리나라에 CVS가 도입되어
[경제경영] 편의 점유통 분석 / Ⅰ. 들어가면서 80년대 초반 우리나라에 CVS가 도입되어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들어가면서 80년대 초반 우리나라에 CVS가 도입되어서 성행되었지...
다. CVS에 대한 {미국 컨비니언스 스토어 협회(NACS)}에서 내린 定義(정의)를 살펴보면 건물 면적은 93㎡(30평) ∼ 293㎡(90평)이며 주차장은 5∼15대의 차를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CVS의 역할로서 슈퍼마켓과 직접 경쟁하는 것이 아닌 고객에게 입지·시간·상품 구색에 편리함을 제공토록 하였다. “편리성, 편의성”을 주무기로 삼았기에 지금까지 많은 젊은 세대에게 각광을 받고 있지만 그 뿌리가 외국에서 특히 미국, Japan에서 도입되었기에 우리 나라의 실정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기도 했으며 CVS의 육성 과정에서 政府의 정책의 미흡한 점도 없지 않지는 않았다. 우리는 여기서 CVS의 特性 및 시장 상황, 소비자 分析(분석), 향후 발전 가능성 등등을 살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