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한국어휘교육론관용표현을 한개 선정하여 중급학습자에게 교수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12:08
본문
Download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휘교육론관용표현을 한개 선정하여 중급학습자에게 교수하.hwp
실제 연구에서 문맥이 제공되었을 때에 정답률이 제공하지 않았을 때보다 높았다.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 ’는 아무리 재주가 뛰어난 사람이 있더라도 그보다 더 뛰어난 사람이 있다는 뜻이다.외국어로서의한국어휘교육론관용표현,한개,선정하여,중급학습자에게,교수하,사범교육,레포트
외국어로서의한국어휘교육론관용표현을 한개 선정하여 중급학습자에게 교수하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휘교육론관용표현을 한개 선정하여 중급학습자에게 교수하사범교육레포트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휘교육론관용표현 한개 선정하여 중급학습자에게 교수하
레포트/사범교육
외국어로서의한국어휘교육론관용표현을 한개 선정하여 중급학습자에게 교수하
외국어로서의한국어휘교육론관용표현을 한개 선정하여 중급학습자에게 교수하
Download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휘교육론관용표현을 한개 선정하여 중급학습자에게 교수하.hwp( 29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휘교육론
관용표현을 한개 선정하여 중급학습자에게 교수하는 plan(제시說明(설명) 활용)을 작성하십시오.
외국어로서의한국어휘교육론
관용표현을 한개 선정하여 중급학습자에게 교수하는 plan(제시說明(설명) 활용)을 작성하십시오.
관용 표현에는 은어, 속담, 비유, 수수께끼, 격언, 금언, 고사성어, 비속어, 숙어 등이 있다 이 글에서는 대표적인 관용 표현으로 ‘속담’을 예로 들 것이다.
이 글에서는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 ’라는 속담을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plan을 실제 활용 예시를 통해 제시할 것이다. ‘뛰는’, ‘나는’은 ‘뛰…(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다. 네 번째는 학습자의 모국어에서 비슷한 의미를 지닌 속담을 찾아서 말해주거나, 모국어로 번역해주는 방법이 있다 마지막으로는 학습자에게 실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시키는 것이다. 두 번째 방법은 관용 표현에 있는 각 단어들을 이해시키는 것이다. 앞서 언급한 교수법 첫 번째는 속담의 뜻을 說明(설명) 해주는 것이다. 이는 자기 자랑을 하는 사람에게 자만심을 경계하라는 뜻을 전달하고자 할 때 쓰인다. 속담을 외국인 학습자에게 교육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첫 번째 방법은 속담의 의미를 說明(설명) 해 주는 것이다. 이 연구는 문맥의 여부에 따라 학습자가 의미를 이해하는 정도가 달라짐을 알 수 있다 2) 따라서 속담의 뜻을 먼저 전달한 후 속담의 뜻이 적절하게 녹아들어 간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학습자들이 속담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속담 속 단어들이 어려우면 속담 자체를 이해하는데 방해요인이 된다는 연구가 있다 1) 세 번째는 동화와 같은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문맥적으로 파악하게 하는 것이다.3) 이 과정에서 예문, 그림, 동영상, 사진 등의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속담을 구성하는 단어들의 뜻을 각각 說明(설명)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