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 전제 조건,시장세분화 기준 변수,자동차 시장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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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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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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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기업environment하에서 기업은 모든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시장세분화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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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測定) 가능성 : 세분시장의 크기, 구매력, 속성 등이 측정(測定) 가능해야 함
접근가능성 : 유동경로나 매체를 통해 效果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함
충분한 시장규모 : 충분히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To be continued )
순서
설명
다.
대부분의 기업은 자사가 가장 성공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세분시장을 선택하여 해당 시장 내의 소비자를 제품에 대한 욕구와 구매행동 등을 파악하여 몇 개의 소비자 집단으로 구분하고 각 시장에 差別적인 marketing strategy을 사용해야 한다.